자주 묻는 질문

구매 전 많이 묻는 질문

Q. 더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요?

소파연구소는 최저가 판매를 지향합니다. 물론, 제품마다 손길의 난이도가 다소 차이가 있고, 디자인 비용이 발생합니다. 많은 분들께서 현금할인을 궁금해 합니다만, 죄송합니다. 소파연구소는 100% 세금계산서를 자발적으로 발행하는 법인 업체입니다. 때문에 현금 할인가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계좌이체 시, 고객님께서 남겨주신 휴대폰 번호, 혹은 해피콜을 통해 세금계산서를 발행해 드리고 있습니다. 

Q. 주문제작 상품인가요?

소파연구소의 제품은 기성제품이 아닌 주문제작 상품입니다. 고객님께서 주문 시, 다음날부터 제작일정을 잡게 되며, 제작평균 기간은 3주에서 4주의 제작기간이 소요됩니다. 제작 후, 3일의 환기작업을 거친 후, 배송일정이 시작됩니다.

Q. 전부 가죽인건가요? 콤비형은 제작가능한가요?

소파연구소 제품은 100% 전체 천연가죽으로 제작하고 있습니다. 인조가죽과 천연가죽이 섞여있는 콤비형의 제품은 제작하지 않습니다. 오랜납품의 결과로 콤비형가죽소파의 단점을 알고 있기에, 소파연구소는 절대 콤비형소파를 제작하지 않습니다.

Q. 소파의 세로폭 조절은 가능한가요?

소파연구소의 모델은 설계되고 계산된 디자인입니다. 특히나 폭은 편안한 디자인으로 최선으로 선택한 길이입니다. 고객님 한 분의 편의를 위하여 소파의 '폭'을 줄일 수 없습니다. 소파연구소에서 가능한 사이즈 주문제작은 '넓이', 즉 '길이'입니다.

Q. 다리 높이는 조절될까요?

소파연구소의 모델은 설계되고 계산된 디자인입니다. 하지만 고객님께서 소파의 높이를 조절을 원하실 시, 소파연구소 모델의 다리 중에서 변경이 가능하며, 추가요금이 발생할 수 도 있습니다. 소파연구소의 제품의 골조 높이 비율을 변경해드리지는 않습니다.

Q. 쿠션감은 조절이 될까요?

가능합니다.  하지만, 고객님께서 특별 주문하신 쿠션감은 무상 A/S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소파연구소에서 모델에 적용한 쿠션감에는 이유와 깊은 연구가 있습니다. 40년의 제작으로 대한민국의 평균과 가장 오래가는 쿠션감을 여러분들께 선사해드리고 있습니다.


Q. 제가 원하는 디자인으로 소파를 제작해 주세요.

소파연구소에서는 소파연구소 모델에 한정되, 주문제작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타사 디자인을 카피한 모델은 만들지 않고 있습니다.

Q. 천갈이/가죽갈이는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소파연구소의 리폼, 즉 천갈이는 소파연구소 모델에 한정됩니다. 타사의 모델은 도와드리지 않습니다. 특별한 원단 주문 제작 시, 소파연구소에서 취급하는 원단만 가능하며, 소파연구소는 이태리 천연가죽만을 사용합니다. 때문에 국내산, 인도피 등은 불가능함을 알려드립니다.

Q. 다른 가죽종류도 보고싶어요, 더 없나요?

우선 저희가 1차적으로 선보이고 있는 가죽은 풀그레인 슈렁큰 가죽입니다. 기타 다른 종류가 두 종류가 더 있습니다. 

Q. 제작에서부터 도착까지 기간이 어떻게 될까요?

소파연구소의 소파 제작평균 기간은 3주에서 4주의 제작기간이 소요됩니다. 수도권의 경우 3-4주 차에 받아보실 수 있으며, 지방권의 경우,  물류업체를 통해 발송되기 때문에 7일이 추가된 4-5주의 기간이 걸릴 것으로 예상됩니다. 

결제 후 많이 묻는 질문

Q. 기존 가구 수거하시나요? 아니면 내려주세요.

-소파연구소는 폐기 및 기존소파의 내림서비스진행해 드리지 않습니다. 단 사전에 말씀 시, 기사님께 조언드릴 수 있습니다. 전적으로 기사님과 고객님간의 개인거래로 이루어지며, 고객님께서 기사님과 상의 후 진행하셔야 하는 부분입니다.

Q. 배송시작은 어떻게 알려주시나요?

수도권의 경우 배송 전날, 담당 기사님께서 전화로 고객님과의 시간조율을 진행합니다. 지방권의 경우, 물류업체에서 해피콜으로 고객님께 상담전화가 가게되며, '소파연구소'의 브랜드가 아닌 타 브랜드로 등록됩니다. 걱정하시지 않기바랍니다. 소파연구소의 다른 계열사 브랜드입니다.

Q. 배송일, 시간 지정이 가능하나요?

배송 지정일은 불가능합니다. 하지만 최대한으로 조율해드리며, '비슷한 시기'로 조율해드리며, 시간은 배송 전 담당 기사님과의 조율을 통해 시간 약속을 정하실 수 있습니다.

Q. 빌라입니다. 계단으로 오셔야 되요!

※ 빌라의 경우 꼭 말씀해주셔야합니다 ※

  

제품의 안전을 위해 계단으로 배송을 도와드리지 않습니다. 최대한 사다리차 사용을 권유드리며,  사다라차 비용은 고객님의 부담으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시몬 카우치형 제외)


도권 주문 시 : 빌라 사다리차 비용은 고객님의 부담이며, 소파연구소 수도권팀은 1인배송을 지향하고 있습니다.


지방 주문 시 : 사다리차 비용은 고객님의 부담입니다. 지방 배송의 경우, 물류업체 "하우저"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Q. 엘리베이터 사용 및 크기

엘리베이터의 크기는 13인승부터 소파를 실을 수 있습니다. 13인승 이하는 엘리베이터에 들어가지 않기 때문에 별도의 사다리차 비용이 발생합니다. 엘리베이터 사용권한은 고객님께서 관리실을 통해 미리 연락을 취하셔야 합니다.

Q. 도서 및 산간 지역 배송

도서 산간지역은 배송비용을 전적으로 고객님께서 지불하셔야 합니다. 배송비용은 소파연구소에서 최저가를 알아봐 드리며, 혹은 고객님께서 직접 알아보셔도 괜찮습니다. 

Q. 색상 및 사이즈가 변경하고 싶습니다!

소파연구소는 주문제작 방식입니다. 때문에 주문을 주신 후, 1주일 이내에 변경하고 싶은 소파의 색상 및 사이즈를 말씀해 주셔야 합니다. 1주일 이후부터는 가죽 재단 및 프레임 작업이 들어가기 때문에 사이즈와 색상이 변경 불가능합니다.

배송완료 후 많이 묻는 질문

Q. 가죽관리는 어떻게 하는게 좋을까요?

가죽은 기본적으로 유분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때문에 화학성분과 만나면 유분이 증발하거나, 벗겨짐현상이 발생할 수 있으니, 절대적으로 기타 화학성분을 사용하지마세요. 또한 알콜이 함유되어있는 티슈 또는 수건으로 닦지마세요. 가죽은 휘발성분에 취약하여 코팅벗겨짐 등 문제가 발생할 수 도 있습니다. 청소 시 마른수건 또는 탈수된 수건으로 관리해주세요.

Q. 쿠션이 오지 않았습니다. 서비스 아닌가요?

소파연구소의 제품 구매 시, 쿠션을 포함한 상품가격이 아닙니다. 네이버 구매후기 및 SNS, 블로그, 홈페이지, 네이버 후기 등에 후기를 다신 후, 카카오톡 채널에 후기 링크와 고객정보를 남겨주세요. 접수 되시면, 자동으로 택배 발송되시니, 조금만 기다려 주시기 바랍니다. 매장을 통해 구매하신 고객분들은 간혹 누락의 경우가 있으니, 소파연구소 고객센터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Q. 가죽에 문제가 있습니다.

제품에 이상이 있을 시, 제품 수령 후 1주일 이내에 접수가 가능합니다. 천연가죽의 특성을 인지하셨는지, 아래를 보며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가죽이 촉감이 일정하지 않아요 : 소파연구소의 모델은 전체가죽입니다. 사람의 부위별 피부가 다 다르듯, 천연 소의 가죽 역시 부위별로 다른 느낌의 가죽을 가지고 있습니다. 다른 패턴과 약한 이질감은 천연가죽 고유의 특성입니다.

가죽에 상처가 있어요 : 소파연구소에게 이미지와 함께 문의를 남겨주세요. 배송 중 발생한 상처인지, 소의 일생 중 벌레물림과 기존 상처인지 정직하게 판단해 드리겠습니다. 배송 중 발생한 상처는 소파연구소에서 100% 책임을 갖고 있습니다.

가죽이 색상이 다릅니다 : 3.4인용 소파는 소 한마리의 가죽으로 제작 할 수 없습니다. 두 마리 혹은 세 마리의 가죽이 사용됩니다. 때문에 가죽의 이색의 가능성이 있으나, 소파연구소에서는 최대한 같은 색상의 가죽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가죽은 염색된 날짜에 따라 약간의 이색의 차이가 있습니다. 소파연구소에서는 소파 앞면과 뒷면의 미미한 이색에 대해서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Q. 소파에 주름이 가있습니다, 하자인가요?

해당 주름현상은 가장 많이 접수되는 A/S 문의 접수 중에 하나입니다. 천연가죽은 소가 살아온 흔적을 그대로 가지고 있는편입니다. 여러분들이 발견하신 주름현상은 소 목주름으로도 있으며, 혹은 지방층으로 인해 살가죽이 트이는 현상 등으로 발생하는 자연스러운 현상입니다.

Q. 소파가 구겨져서 왔습니다.

배송 중 소파를 감싸고 있던 가방으로 인한 구겨짐과 세워 보관함으로 발생한 구겨짐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는 자연스럽게 1~2주 사이에 펴지며, 혹시라도 오래 걸리게 될 경우, 드라이기 및 난로를 이용해 열을 가하시면 깨끗이 펴지게 됩니다. 고객님께서 직접 해결이 안될 시, 소파연구소 고객센터에 문의주시면, 기사님께서 출동하셔서 해당 현상을 해결해 드리고 있습니다.

Q. 소파에 얼룩덜룩한 기름이 있습니다.

소파를 받아보신 후, 가죽 중간 중간 미싱선의 라인을 따라 기름기가 보이실 수 있습니다. 이는 가죽을 미싱하면서 발생한 미싱기름으로 식물성으로 인체에 전혀 해가 없습니다. 닦으셔도 관계가 없지만, 믿고 안심하시고 사용하시면, 곧 사라집니다.

Q. 함께 구매한 가구 A/S를 요청합니다.

소파연구소 전시장에서 다른 가구와 함께 구매를 진행하셨거나,  제품의 문제점이 발생했을 시, 소파연구소 온라인팀이 아닌 전시장으로 연락을 부탁드립니다전시장 : 경기도 하남시 검단산로 203 / 문의전화 : 031-793-0271

Q. 소파 프레임색상과 방석색상이 확연히 다릅니다.

해당 이색현상은 가장 많이 접수되는 이색 문의 접수입니다. 가장 이색문의가 많이 들어오는 부위이므로, 쏘랩은 해당부위에 항상 같은 가죽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빛은 피사체(소파프레임)와 배경간의 거리가 가까울 수록, 피사체는 주변 배경색상을 반사하거나, 띄우게 됩니다. 때문에 바닥색상을 반사한 부위와 바닥 색상을 반사하지 않는 부위로 인해 이색처럼 보이실 수 있습니다만, 실제로 소파를 90도 꺾어 세우셨을때는 똑같은 색상임을 수백번의 고객과의 응답을 통해 증명합니다. 형광빛과 자연광 등으로 인한 시간대와는 별개의 문제입니다. 소파를 뒤집어, 해당 실험을 꼭 실험해 보시길 바랍니다. 


- 경우 01 : 차가운 조명빛과 따뜻한 톤의 바닥 색상

- 경우 02 : 따뜻한 조명빛과 차가운 톤의 바닥 색상

- 경우 03 : 빛이 셀수록 해당 현상 더욱 심하게 느껴짐 

- 경우 04 : 바닥의 재질이 광택이 날 수록 더욱 심함

- 경우 05 : 프레임의 각도와 방석의 각도가 다를 수록 더욱 심함


이런 현상은 우리가 살아가는 세상에서도 빈번하게 발견하실 수 있는 현상입니다.

ex) 검정색 옷을 입을 경우, 턱선이 날렵해보이는 효과를 가져올 수 있다.
ex) 촬영 시 반사판을 이용해, 촬영 대상의 해당 부위를 음영을 조절할 수 있다.

Q. 부위별로 엠보싱이 달라요.

해당 사항도 가끔 접수되는 문의입니다. 우선 가죽의 엠보 크기가 다른 이유는 크게 두 가지 입니다.
01 -  4인 소파 한 조가 제작되기까지는 가죽 총 6장 가량이 소비됩니다. 이 가죽들은 모두 물성이 완벽하게 같을 수가 없습니다. 또한 같은 가죽에서도 부위별로 물성이 달라 엠보싱의 크기 및 돌출 형태가 다르기도 합니다.
02 - 소파의 마감은 당겨져서 마감이 되기 때문에 힘을 많이 받는 부위와, 적게 받는 부위의 엠보싱 크기가 다를 수 있습니다. 이는 엠보싱 휴지를 힘을 가해 펼치면 엠보싱이 없어지는 이치와 같습니다. 소파는 가죽을 바짝 당겨 마무리하는 가구입니다.

Q. 소파 전체적으로 이색이 있습니다.

해당 사항도 가끔 접수되는 문의입니다. 우선 소파연구소의 소파 뒷면의 경우 가죽의 로트가 달라, 이색현상이 있을 수 있지만, 소파연구소 제품의 전면의 경우 같은 로트의 가죽으로 제작되는 동일 색상의 가죽입니다.  때문에 이색현상이 있을 수 없으며, 소파는 큰 물건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빛을 받는 면적이 넓습니다. 빛의 출처부위에서 가까운 부위는 빛을 많이 받으며, 먼 곳은 빛을 조금 받게됩니다. 이러한 현상 때문에 밝고 어두움으로 인해 이색의 현상을 느끼실 수 있지만, 기사님께서 방문 및 설명과 확인으로 인해 해결된 건수만으로도 굉장히 많습니다. 해당 현상을 접수 하시기전에 소파를 비추는 빛의 광원(光原)과 같은 배치로 소파를 배치하여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만약 그래도 이색현상이 있을 시, 고객센터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Q. 소파 뒷면과 앞면의 가죽색상이 달라요.

소파연구소 제품은 전체가죽 제품입니다. 4인용 기준 한제품의 소가죽은 최대 5장이 사용됩니다. 최대한 같은 로트의 가죽을 사용해 전면, 측면을 제작하지만, 같은 로트의 가죽이 부족할 경우, 후면은 다른 로트의 가죽이 사용될 수 있습니다. 때문에 전면과 후면의 가죽색상 이색감이 느껴질 수 있습니다. 해당 현상은 소파연구소에서 유선상으로 안내해드리고 있습니다만, 제품의 하자가 아닌 고객님들께 최선의 가격으로 안내드리고자 제품의 단가를 낮추고자 발생되는 현상입니다. 고객님께서 완벽한 색상과 완벽한 퀄리티의 소파를 원하실 경우, 추가금액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Q. A/S 접수하는 방법 및 내용

소파 A/S 신.청은 카카오 채널을 통해 접수해주세요. 문제가 되는 부분의 사진 및 동영상 촬영 후, 첨부해서 보내주시면 보다 신속하고 빠른 대처가 가능합니다. 무상보증 기간에도 고객의 과실에 의한 파손 및 문제점은 유상처리가 됩니다.

Q. A/S무상기간 내용이 궁금합니다.

A/S기간은 고객님댁에 도착하신 품질보증서 내용을 꼭 확인하시고, 해당 사항의 무상A/S기간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Q. A/S는 어떻게 진행될까요?

수도권 - 전문 담당 기사님들께서 전국 방문 순회를 하고 계십니다. A/S일정이 잡히면, 기사님들께서 미리 연락을 드리며 일정을 조율하고 계십니다.  수도권의 경우, 기사님들의 루트에 따라 빠르게 또는 느리게 받으실 수 도 있습니다.

    

지방권 - 지방의 경우 한 달에 한 번씩 순회하고 계시기 때문에, 접수 후 빠르면 해당 주에, 늦으면 40일 이내에는 반드시 방문을 드리고 있으며, 경우에 따라 회수 혹은 현장수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모든 A/S는 최대한 빠르게 진행하기 때문에 조금만 참고 기다려 주시기 바랍니다.

Q. A/S는 어떻게 진행될까요?

전문 담당 기사님들께서 전국 방문 순회를 하고 계십니다. A/S일정이 잡히면, 기사님들께서 미리 연락을 드리며 일정을 조율하고 계십니다.  수도권의 경우, 기사님들의 루트에 따라 빠르게 또는 느리게 받으실 수 도 있습니다. 지방의 경우 한 달에 한 번씩 순회하고 계시기 때문에, 접수 후 30~45일 이내에는 반드시 방문을 드리고 있으며, 경우에 따라 회수 혹은 현장수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모든 A/S는 최대한 빠르게 진행하기 때문에 조금만 참고 기다려 주시기 바랍니다.

배송완료 후 후기 및 사은품 관련문의

Q. 네이버 포인트가 적립되지 않았습니다.

네이버 포인트는 구매확정 이후, 한 달 내에 네이버 페이 [결제내역]에서 '사진 첨부' 후 후기를 작성 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한 달이 지난 시점부터는 '한달 사용 후기'로 변경되며 포인트 적립이 힘든 점 양해바랍니다.

Q. 쿠션이 안왔습니다.

쿠션은 제공되는 상품이 아닙니다. 후기를 확인 후, 후기에 부합하는 분들께 별도로 제작해서 발송되는 사은품입니다. 때문에 후기 작성 이벤트에 참여하셨는지 확인해주시기 바라며, 쿠션은 후기 확인 후, 바로 발송해 드리고 있습니다.

Q. 기타 사은품이 오지 않았습니다.

기타 사은품의 경우, 후기를 확인 후 당첨자분들께 매월 10일에 발송해드리고 있습니다. 전시장에서 구매하시면서, 사은품으로 증정된 상품의 경우 역시도 10일에 발송되고 있으니 참고바랍니다.

Q. 쿠션 색상/디자인을 변경하고 싶습니다.

색상 - 사은품 쿠션 색상 변경의 경우, 고객센터로 먼저 연락부탁드리겠습니다. 재고가 있을 시 변경이 가능하지만, 일반적으로 불가능함을 안내해 드립니다.

디자인 - 쿠션 디자인의 경우, 특별한 모델 (스톤, 노아, 시몬)을 제외한 모든 모델의 쿠션디자인은 동일합니다. 해당 모델과는 다른 별도 디자인의 쿠션을 제작은 불가하며, 원하시는 디자인으로 제작은 불가능합니다.

배송완료 후 반품&취소 질문

Q. 이런 저런 이유로 반품하고 싶습니다.

소파연구소는 고객님께서 마음에 드시는 소재와 색상으로 제작된 주문제작 상품입니다. 때문에 변심에 의한 취소가 불가능합니다. 고객님께서 정 제품을 사용할 수 없을 시, 배송비용과 반품비용을 포함한 금액이 청구됩니다.

Q. 제품 문제로 인해 반품하고 싶습니다.

저희 제품의 자체적 하자 혹은 배송 중에 발생한 문제점은 소파연구소에서 책임을 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고객님께서 마음에 드시는 소재와 색상으로 주문해주신 주문제작 상품이기에, 취소 반품이 불가능하며, 기존 제품을 반송을 진행해 교환으로 대체됩니다.  기타적인 문의는 유선상으로 안내를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고객센터로 연락바랍니다.

Q. 색상/구성을 변경하고 싶습니다.

간혹 고객님들 중 구매 후 색상 변심, 구성 변심으로 인해 추가금, 기타 비용을 부담해서라도, 색상과 구성을 교환 변경하고 싶어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죄송하지만 해당 사항은 불가능합니다. 고객님께서 원하시는 디자인으로 이미 제작된 상품을 회수하는 것 자체적으로 소파연구소에게 이미 큰 손해입니다. 때문에 해당 사항은 불가함을 알려드립니다.

특별 주문제작 동의 목록

< 개인 특별 주문제작 시, 진행되는 동의 목록입니다 >

1. 해당제품은 쏘랩의 주문제작 상품이므로, 반품 또는 교환이 불가능함을 인지합니다.

2. 혹여 제품에 문제 발생 시, A/S는 가능하나 교환이 불가능함을 인지합니다.

3. 배송 중 찍힘이 발생 시, 교환이 불가능하며 A/S 또는 해당 부위의 특별 조치 밖에 불가능함을 인지합니다.

4. 혹여 소비자 보호법으로 인한 반품 진행 시, 배송비 왕복비용과 위약금 15%를 지불함을 인지합니다.

기타 1:1 문의

위 자주 묻는 유형의 질문을 꼭 확인하시고, 해당사항이 없이 별개의 문제이시라면 접수 부탁드리겠습니다.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블로그
floating-button-img